'알리바이'의 진짜 뜻 알려드립니다

깨알|2018. 8. 30. 00:33

'알리바이'의 진짜 뜻 알려드립니다

범죄영화에서 항상 쓰이는 이 단어, 경찰이 항상 용의자에게 말하죠. '알리바이를 대시오!'

여기서 말하는 알리바이 Alibi의 진짜 의미 알고계신가요?

(출처 : Pixabay)

알리바이는 다른 말로 '부재증명'입니다.

즉, 범행이 일어난 그 시간에 내가 다른 장소에 있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19년 1월 1일 새벽 2시에 서울 강남대로에서 한 살인사건이 났다고 합시다.

(출처 : Pixabay)



내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이 되었는데 '나는 그 시간에 왕십리에 있는 동네 수퍼에 있었습니다. 해당 시간의 동네 수퍼 CCTV를 증거로 제출합니다' 라고 말하면 나의 알라바이가 성립되는 것이죠.

(출처 : Pixabay)

알리바이 Alibi의 어원은 '다른 곳 Somewhere else'을 의미하는 라틴어입니다. 특정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자가 자신의 알리바이를 입증하면 일단 용의선상에서 물러나게 되는 것이죠.

(출처 : Pixabay)

범죄수사를 하는 과정에서 알리바이만큼 강력한 증거는 없답니다.

알리바이는 '현장부재증명'임을 기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