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 !

생활정보|2018. 6. 11. 05:00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 !

개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는 한국전자인증과 한국정보인증 등의 업체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개인용 인증서와는 발급절차 및 비용이 상이하다.


개인사업자를 내서 사업자번호가 있는 분들은 신청할 수 있다.


이 개인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꼭 발급 받아야만 국세청 홈택스 등의 사이트에서 세금관련건을 처리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 !


알아보자.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아래는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이다.


메인화면에서 공인인증서신청을 클릭한다.


(출처 : 해당 홈페이지)



그러면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소개페이지가 나온다.


가격과 유효기간은 상품별로 다르며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출처 : 해당 홈페이지)



다년형인증서 발급가능지역은 아래와 같다.


다년형은 1년마다 갱신해야하며 전국의 한국전자인증 본사 또는 아래와 같이 상공회의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출처 : 해당 홈페이지)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다.


대표자 본인 신청 및 신원확인시와 대리인이 신청할때는 서류가 다르므로 이에 유의해서 챙겨가자.


(출처 : 해당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