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과 여행 시 주의점

생활정보|2017. 4. 13. 00:00

애완동물과 여행 시 주의할 사항들

애완동물은 최근에 들어서 그 의미가 확대되고 있다.

과거에는 가축 또는 집에서 기르는 동물 정도라고만 생각했을지 모르지만 애완동물은 현대에 들어서 가족 구성원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주변을 둘러봐도 애완견의 목줄보다는 어깨끈을 많이 해놓은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나 중요한 애완견과 애완묘 그리고 기타 동물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여행 때가 가장 신경 쓰인다.

여행할 때 애완동물을 잘 보살피는 방법들을 알아보자.


(출처 : http://www.freeqration.com)


애완동물 전용 호텔을 이용

단순히 여행이라면 모르겠지만 직장동료와 함께 가는 동반 출장과 같은 경우 일하러 가는 것이기 때문에 애완동물을 함께 데려갈 수가 없다.

지인들에게 부탁하기도 겸연쩍다면 아예 애완동물을 전문적으로 돌봐주는 애완동물 전용 호텔을 이용해보자.

강아지 호텔, 고양이 호텔의 경우 실시간으로 호텔 주인이 애완동물이 잘 놀고 있는지 사진도 촬영해서 보내주고 먹이를 먹는 사진과 영양제를 먹는 사진도 모두 주인에게 보내주므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동반 여행의 경우 차 안에 혼자 두지 말 것

애완동물을 절대 차 안에 혼자 두면 안 된다.

특히 더운 여름 날씨에는 탈수증세에 이르고 열사병으로 사망하게 될 수도 있다.

차 안에 애완동물을 두고 잠깐 외출하는 경우 반드시 창문을 열고 바로 마실 수 있게 을 준비해놓고 아주 더운 날씨의 경우에는 에어컨을 미약하게나마 틀어 놓아서 차 안을 덥게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출처 : ISTOCK)


배멀미 조심

전정기관이 보다 발달한 고양이들보다 강아지들은 배멀미나 차멀미에 더욱 취약하다.

이를 대비해서 수의사들은 강아지의 위장을 달래주는 강아지용 생강 쿠키를 함께 들고 여행을 갈 것을 권한다.

또한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 역시 빈 속이면 더욱 배멀미를 느끼므로 잠깐씩 간식을 주어 속을 달래주자.


(출처 : http://www.freeqration.com)


항공사에 미리 허락 받기

해외 여행을 가는 경우 애완동물을 함께 데리고 갈 수 있게 한 항공사들이 있다.

애완동물 관련 항공사 지침은 각 항공사마다 상이하므로 반드시 여행 전에 다방면으로 허가를 받고 요금을 지불해놓아야 한다.

또한 크기가 너무 큰 대형견같은 경우에는 탈 수 없게 한 항공사들도 많으므로 해당 항공사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지침을 확인해보자.


이제는 가족인 애완동물, 함께 먼 거리를 여행하는 경우라면 위 사항을 숙지하여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으로 만들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