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 집에서 편하게 지방세 완납증명서 받기

생활정보|2017. 6. 2. 13:09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 집에서 편하게 지방세 완납증명서 받기


지방세란?


지방자치단체가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 주민에게 부과 징수하는 조세를 지방세라고 한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 의해서 부과 및 징수되며 해당 지자체의 예산으로 쓰인다.


이 지방세도 간혹 완납을 했다는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


시청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아닌 집 또는 사무실에서 컴퓨터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바로 가능하다.


알아보자.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받기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위의 URL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로그인을 하고 난 후 네모박스의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면 된다.


지방세납세증명신청을 위한 개인정보를 적고


증명서 사용목적 (ex: 대금 수령 외)


수령방법 - 온라인 출력 등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니 정보를 적고 편하게 출력하면 된다.



민원24로 등본 및 초본 발급, 전입신고, 지방세 완납증명서 출력 등 거의 모든 민원서류를 다룰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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