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먹었을때 대처법 알아보기

생활정보|2017. 7. 1. 17:30

더위 먹었을때 대처법 알아보기


여름철에 다가오는 불청객이 있다.


바로 모기와 냉방병과 열사병


흔히 더위를 먹었다라고 표현하는 열사병은 우리 신체가 고온다습한 환경에 오래 노출되다보면 일어나는 증상으로 어지러움 두통 메스꺼움 심신피로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특히 과도한 고온 환경에 노출된 채 실외에서 일하는 직군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노동, 운동을 할 때 신체의 열발산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몸이 정상온도를 벗어나 고체온 상태가 되면서 발생하는 증상을 일컫는다.


이처럼 열사병이 발생하면 인체는 높아진 체온을 외부로 발산하지 못해서 중추신경이나 근육 간 콩팥 등의 신체기관이 영향을 받게 된다.


더위 먹었을때 대처법을 숙지하고 잘 활용해보자.










대처법


더위를 먹었을 때는 몸에 기운이 없어서 축 늘어지게 되고 머리가 심하게 아프다.


또한 입맛이 떨어지고 속이 메스꺼운 증상도 따라온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현기증 때문에 쓰러지기도 하므로 위와 같은 증상이 약하게라도 나타나면 즉시 서늘하고 그늘진 곳으로 이동하자.


그리고 수박, 오이 등 수분이 많은 과일을 시원한 상태에서 먹어주어 체내의 열을 풀어주고 인체에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적당히 차가운 물 (아주 차가운 물은 비추)을 천천히 마셔주는 것도 좋다.


땀 등의 수분배출로 체내의 염분도 빠져나갔을 것이므로 미량의 소금을 먹어주면 더욱 효과가 좋다.


인체 수분손실이 극심할 때는 포카리스웨트와 같은 알칼리성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이상 더위 먹었을때 대처법을 알아보았다.


건강한 여름을 나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