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하기

경제|2017. 7. 3. 19:30

IBK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하기


요즘 온라인상에서 신분확인을 위해서는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특히 은행거래 및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더더욱 필요하다.


이 공인인증서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등 국내의 1금융권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1인 1공인인증서만 취급하며 만약 기업은행 공인인증서를 받았다면 이 인증서를 타행 인터넷뱅킹에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각 은행별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다.)


IBK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이를 다운받거나 스마트폰으로 복사, 내보내기, 연장 및 폐기를 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IBK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기업은행 홈페이지 메인에서 아래의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면 바로 인증서를 활용한 모든 업무를 볼 수 있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왔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1.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인증서를 신규로 발급받거나 분실한 인증서 또는 잘못 클릭해서 삭제해버린 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때 사용하는 섹션이다.



2.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기업은행이 아닌 타행/타기관 인증서를 발급 받았는데 기업은행에도 계좌가 있어서 이 인증서를 써야할 때 이 섹션의 [등록]버튼을 누르면 타행 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다.






3. 스마트기기 인증서 복사


스마트폰 -> PC로 인증서 복사

PC ->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


위 등록절차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섹션이다.


보통 인증서 복사를 할 때 옮기는 기기에서 뜬 인증코드를 옮기려고 하는 기기에서 받아적는 형식이다.



4. 공인인증서 갱신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만료되는데 이때 갱신을 해줘야 한다.


갱신을 한 후 본 인증서가 등록되어있는 타행 인터넷뱅킹에도 갱신한 인증서를 복사해야한다.


1년 마다 만료되는 인증서를 갱신할 때 사용하는 탭이다.



이상 IBK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하기를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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