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 100% 활용법을 알아보자

생활정보|2017. 5. 9. 00:32

코코넛 오일 100% 활용법을 알아보자


오일도 유행이 있는 듯 하다.


올리브 오일, 포도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그리고 이번엔 코코넛 오일이다.


열대과일인 코코넛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동남아시아 음식에는 코코넛 밀크와 코코넛 오일이 빠질 수가 없는데 특유의 고소한 마무리로 음식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일등공신이다.


예로부터 인도 아유르베다에서는 코코넛 오일을 약재의 주 성분으로 썼으며 중남미 사람들 역시 코코넛 오일을 컵에 따라 마시면 몸에 좋다고 믿었다고 한다.


최근에 급부상한 코코넛 오일,


100% 활용법을 알아보자.



(출처 : www.google.co.kr)




면역력 향상


코코넛 오일에는 라우린산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항바이러스 작용 및 항진균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이 좋다.


모유에도 들어있는 이 라우른산이 코코넛 오일에는 50%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콜레스테롤 걱정 NO


알고 있는가?


상온에서 딱딱하게 굳어지는 포화지방은 대부분 혈관을 막는 동맥경화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지만 코코넛 오일만은 예외이다.


이 식물성 오일은 오히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


코코넛 오일의 포화지방산 64%가 중간사슬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체내에서 거의 축적되지 않기 때문이다.




(출처 : www.google.co.kr)



다이어트에 효과



앞서 말한 중간사슬지방산은 쉽게 에너지로 변환되는데 체내에서 중성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다른 동물성 기름의 연소를 도와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코코넛 오일을 먹으면 혈관건강은 물론이거니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치매 예방에 효과


또한 코코넛 오일의 중간사슬지방산은 간에서 분해되면서 케톤체를 생성하는데 뇌에서 포도당 대신에 케톤체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면 인지능력이 좋아져서 결론적으로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




(출처 : www.google.co.kr)



피부보습


코코넛 오일은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워서 튼살과 같은 곳을 정돈하고 겨울철 피부보습에 효과적이다.


발뒤꿈치나 입술과 같이 거칠어지고 각질이 돋아난 곳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고 손바닥열로 흡수시키면 각질이 진정되고 살결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지방 다이어트 방탄커피의 주재료


비만의 주범이라는 오명을 벗고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의 주력 메뉴인 방탄커피.


방탄커피는 데이비드 애스프라는 사람이 만든 커피로 티벳 여행 중 고산병으로 힘들어 할 때마다 버터, 커피, 코코넛 오일을 섞어 마셨는데 효과가 좋아서 뉴욕 실리콘 밸리에서부터 유행이 되었다고 한다.


바로 이 방탄커피를 만들 때 코코넛 오일이 들어가게 되는데 코코넛 오일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오일 풀링


닥터조 조한경 의사님이 코코넛 오일의 장점에 대해서 라디오 방송에서 말씀하신 적이 있다.


조한경 의사님은 이 코코넛 오일로 오일풀링을 한다고 하신다.


오일풀링은 입 안에 오일을 한 숟갈 머금고 뱉어내는 방식으로 독소 제거와 치아미백에 좋다고 한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말고도 코코넛 오일로 오일 풀링을 해도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