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효능 부작용 등 키위 알아보기

생활정보|2017. 6. 13. 23:41

키위 효능 부작용 등 키위 알아보기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은 키위, 수박, 복숭아, 참외가 있다.


그 중에서도 키위는 외래과일 중에서 바나나와 함께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과일 중 하나다.


키위의 원산지는 중국 양쯔강 연안이며 중국에서는 양도라고 부른다.


중국이 원산지인 과일이며 20세기 후로 뉴질랜드로 전해져서 품종개량을 거듭해 오늘 날의 키위가 되었다.


한국에서는 양다래, 참다래라고 부르기도 한다.


키위는 이 많고 단맛과 신맛이 적당해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신맛을 좋아하면 약간 단단할 때 먹으면 되고 단 맛으로 즐기려면 말랑말랑하게 익혀서 먹으면 된다.












키위의 효능


키위는 사과의 3배에 달하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변비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다당류 식이섬유인 폴리사카라이드라는 성분이 대장까지 전해져서 대장에 있는 미생물의 먹이가 된다.


이로써 이로운 유산균의 번식과 활발한 활동을 돕고 배변활동 및 장건강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키위는 비타민C, 비타민E, 엽산, 칼륨, 칼슘 등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키위를 많이 먹으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보다 젊은 피부와 몸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골드키위는 어린이에게 좋은데 면역력 증강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서양에서는 잔병치레나 감기를 달고 사는 어린이들에게 키위를 많이 먹이라고 권장한다.


골드키위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글루탐산 및 아르기닌을 포함한 다양한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뇌 발달, 폐 기능 향상에 효과적인 식물성 성장호르몬 이노시톨을 함유하고 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특히 키위가 좋은 이유이다.


키위는 엽산 또한 풍부해서 임산부들이 엽산보충제와 함께 키위를 먹으면 좋다.





키위 부작용


이렇게 이로운 키위도 물론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


일단 키위는 산도가 높은 과일인만큼 위가 약하거나 속쓰림을 쉽게 느끼는 사람들은 공복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고 식후에 먹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키위는 차가운 성분의 과일이므로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이나 혈액순환문제가 있는 사람 역시 피하는 것이 좋겠다.





댓글()